만약 꼭 식탁에 빠지지 않아야 하는 식품이 있다면 저는 블루베리를 추천 드려요. 슈퍼 푸드로 거의 대부분의 기관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고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기에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식품이거든요. 하지만 가능하면 몸에 더 좋은 블루베리를 먹고 싶은 생각에 유기농 식품을 고르실 수 있는데요. 그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릴게요!
냉동 vs 생 블루베리?
먼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블루베리는 냉동 제품이 더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생으로 사시려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블루베리는 기본적으로 냉동을 시켜야 더 효과가 좋아요.
기본적으로 수확 직후 냉동시켜서 신선한 영양소의 상태가 유지되는데, 생으로 올 경우 유통 과정에서 영양소들이 많이 파괴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동 블루베리가 잘 씻어서 냉동시키기에 따로 씻지 않고 바로 먹어도 농약이 거의 없다는 사실!
거기에 가격까지 싸니, 냉동 블루베리를 선택하시는게 좋겠죠?
유기농보다 더 좋은 야생 블루베리
일반적으로 유기농 제품이 좋다고 생각하다보니 유기농 블루베리를 많이 찾으신데요. 물론 좋은 선택입니다.
농약을 거의 안쓰고, 품질도 잘 관리되기 때문이죠.
단, 일반 블루베리랑 비교해서 영양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해요. 오히려 어디에서 재배되는지 품종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가격도 비싸고요.
그런데, 반대로 야생 블루베리는 그야말로 야생에서 자란 녀석들을 체취했기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더 높고, 껍질이 더 두껍기 때문에 항산화 성분이 많다고 해요.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맛과 영양소를 맛볼 수 있기에 은근 맛이 더 좋더군요. 게다가 요즘에는 가격도 더 저렴해진 제품들이 수입산으로 들어오기에 저렴한 가격에 냉동 제품을 구하실 수도 있고요.
물론 100% 유기농보다 야생이 더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 더 맛과 영양소를 더 챙기시고 싶다면 야생 블루베리를 선택해 보셔도 좋아요. (사실 저도 요즘에 먹고 있거든요.)
국산도 좋지만 수입산도 Okay
그리고 기본적으로 블루베리는 제배 직후에 바로 냉동시키기 때문에 외국에서 들여온 제품이나 국산이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로 현지에서 바로 구하시는게 아니라면 가격이 조금 저렴한 제품들도 괜찮아요.
최근에 저도 야생 블루베리를 먹기 시작했는데요. 꽤나 가격도 괜찮고 가끔씩 세일도 많이 해서 그때마다 많이 사셔 냉장 보관해서 먹어보고 있어요. 아침마다 먹으니 눈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에 발견한 캐나다 제품 링크를 걸어둘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봐보셔요~!
💡 캐나다 산 야생 블루베리 최근 발견한 최저가 제품!
아침 식사에 꼭 챙겨드세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냉동실에서 블루베리를 꺼내두고 약 종이컵 1/2 정도 양을 밥그릇에 두는데요. 뭐 하다 오면 약간 녹아 있어서 그냥 먹으면 맛도 좋고 간편하게 영양가 있는 슈퍼푸드를 드실 수 있어요.
이렇게 먹으면 노화 방지 효과와, 아침 잠든 뇌를 깨우는 기억력 증가 효과 또 심장, 혈당 조절, 장 건강, 피부 건강
특히 눈 건강이 너무 좋아지더라고요. 냉동 야생 블루베리 사다가 딱 한달만 해보세요~! 달라지시는 것을 느끼실거에요. 비싼 영양제보다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